테이크루트는 자녀를 양육하는 해외이주여성들(엄마)이 자아정체성 확립(마음돌봄)을 통하여 새로운 곳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미션을 가지고 있어요. 수십년간 지속해온 삶의 터전으로부터 자신의 뿌리까지 송두리채 뽑혀 옮겨지는 해외이주의 상황은 자연스레 두려움과 불안을 가져옵니다. 테이크루트는 이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으로 "해외 이주 초기에 자신을 돌보는 것을 중요함"을 알리려는 메세지를 담은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오고 있답니다.
우선 테이크루트는 웨비나를 통해 해외이주의 상황에서 '나는 이곳에서 무엇을 하고 있나?' '나의 쓸모는 무엇인가?' 혹은 '내가 좋아하고 이곳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하는 질문을 떠올리는 해외 이주 여성분들께 '나를 잘 아는 것'에 그 답이 있다는 것, 그리고 그 앎의 과정중 만나게 되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는 것, 비슷한 경험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고 서로의 경험이 서로에게 역사가 되어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극단 마실>의 손혜정 대표와 함께 하는 이번 연극 워크샵은 위와 같은 메세지를 중심으로 하여 이 시대를 살아하는 많은 분들이 더 나은 방향으로의 삶의 질문을 품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에요. 푸릇님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연습날짜: 2024년 2월 1일부터 2월 14일 중 5일
✔️연습시간: 오전 10시 -오후 1시 사이 (1일 3시간 * 5일 = 총 15시간 워크샵)
✔️연습장소: Los Altos Community Center, Los Altos, CA 예정
✔️참가비용: $150 (5일 모두 참여시 $100 환급)
✔️모집대상: 해외이주여성
✔️모집인원: 10명
✔️공연일시: 2025년 2월 15일 토요일 오전 1시-2시 사이
✔️공연장소: Quinlan Community Center, Cupertino, CA 확정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신청 바로 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